​현장 주소: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경사리 산 26

문의전화 : 010-4032-8816

​@Created by Dolph

운동장 공유형 타입

Community Type

분양면적

 4~5개의 집들이 서로 둘러 앉아 있는 형태로 배치되어 마당을 모두 모아 약3~400평의 운동장과 같은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. 이를 통해 취미가 비슷하거나 서로 친한 사람들이 모여 입주하면 더욱 다양하고 즐겁게 활용할 수 있다.

 운동장의 가운데 큰 나무를 심어 평상을 놓거나 놀이터를 만들어 이웃끼리 뭉쳐서 노는 구심점이 된다. 프라이버시를 조경으로 보호하면서도 커뮤니티성을 증대하였다. 이를 통해 취미가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 가운데 마당에서 캠핑/영화/배드민턴,족구 등 스포츠/단체 바베 큐/ 단체 수영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. 또한 이러한 배치로 공동의 정원 및 광장 사용으로 보다 넓은 시야와 조망권, 일조권 및 커뮤니티성을 가지게 된다.

설계 포인트

효율적이면서도 아이들이 좋아하고

​공간적으로 풍부해지는 회유형 동선

젊은 세대에 맞는 세련되고

감각적인 구조의 공간

1층에서 3층 다락까지

​뚫려있는 넓은 공간감

아이들 방들이 책장형 다락으로

​서로 연결되어있는 재밌는 구조

운동장 공유형 타입의 가운데 마당과 중심 나무

운동장 공유형 타입의 인테리어 예시도

​공용 광장 운동장과 마을 - 운동장 공유형 주택

 예전에 아이들은 마을이 키웠다. 운동장 공유형의 넓은 땅과 가운데 큰 나무는 아이들끼리 모여 노는 놀이터가 된다.  또한 그 운동장을 중심으로 집들이 빙 둘러서 있으므로 어디서건 아이들이 노는 것을 보고 확인할 수 있다. 드라마 "응답하라1988"처럼 “누구야 노올자” 와 “누구야~ 밥먹어라~”가 들리는 풍경의 마을을 아이들에게 선물해 줄 수 있다.  
 

 구심점이 되는 큰 나무에 과일이 열리면 같이 협심해서 수확해서 나눠 먹고 여름이 되면 큰 그늘이 되어 평상에 앉아서 수박을 먹고 저녁에는 다같이 반찬 하나씩 가지고 와서 밥을 먹을 수도 있다. 또한 취미가 맞는 사람들끼리 입주하여 이 운동장을 사용하면 캠핑이나 운동 등 다양한 공동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는 장소가 생기게 될 것이다.

 

 이렇게 아이들에게는 친구들이랑 놀 수 있는 곳이, 어른들에게는 이웃끼리 재미있는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마을이 생긴 것이다.